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국대 음악교육연구소, 초중고교 관현악 예술강사 양성

문화예술교육

by 윤재훈 2013. 8. 20. 12:58

본문

건국대 음악교육연구소에서 진행한 ‘관현악 분야 예술강사 파견사업 연수’에 참가한 예술강사 88명이 전국 127개 초·중·고교로 파견돼 관현악 예술교육을 진행한다. 

건국대 음악교육연구소(소장 김진수 교수, 음악교육)는 관현악 예술교육 운영계획 수립과 창의적 관현악 앙상블 교육을 위해 ‘2013 예술강사 지원사업 관현악분야 시범사업 예술강사 연수’를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음악교육연구소는 지난 6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진행한 ‘2013년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에서 관현악분야 시범사업 주관단체로 선정돼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 

서류모집과 실기고사, 면접을 통해 선발된 예술강사들은 ‘창의적 음악교수법’, ‘앙상블 교육 프로그램의 실연’, ‘학습지도안의 활용과 교육실연’ 등 현장에서 학생들을 교육하기 위해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을 중점적으로 교육받았다. 연수를 수료한 예술강사들은 전국 초·중·고교로 파견돼 학교 정규 교육과정 및 토요 동아리 수업과 결합한 형태로 학생들에게 관현악 예술교육을 운영하게 된다. 

김진수 건국대 음악교육연구소장은 “음악 연주 실력뿐만 아니라 교육 전반에 대한 역량을 중심으로 예술강사를 선발했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실무적 내용을 강의했다”며 “일선 학교에 파견될 예술강사들을 통해 초·중·고교 학생들에게 양질의 문화 활동과 이를 통한 인성계발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