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게임, 오렌지크루의 ‘점핑몽’ 앱스토어와 T스토어 출시

이슈&화제

by 윤재훈 2011. 11. 24. 13:37

본문


NHN 한게임이 설립한 스마트폰 게임 개발 전문 회사 ‘오렌지크루’가 첫 스마트폰 게임을 내 놓았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은 오렌지크루가 개발한 점핑 액션 게임 <점핑몽>을 24일 앱스토어와 T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렌지크루 ‘프리윌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점핑몽>은 스마트 한게임의 정책대로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채택하고 있으며, 오렌지크루의 첫 출시작인 만큼 유료 아이템 없이 전면 무료 게임으로 서비스 한다.

전체 줄거리와 캐릭터는 서유기를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손오공이 잃어버린 두루마리를 찾아 나선다는 스토리하에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 캐릭터가 등장한다.

구름 위를 점프해 몬스터를 물리치면서 최대한 높이 올라가는 플레이 방식으로 원터치 방식의 매우 쉬운 조작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만, 보기와 달리 정교한 타이밍과 리듬감 등 집중도를 요해 도전 의욕을 자극하는 게임.

즉, 게임 화면의 아무 곳이나 눌러 손을 떼면 점프할 수 있지만, 누르는 동안 점프할 수 있는 힘이 모아지기 때문에 모아지는 힘의 조절은 물론 누르고 떼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쉬운데 쉽지 않다’는 게임의 메인 카피도 이 같은 게임의 특징을 반영한 것.

이밖에도, 귀여운 캐릭터와 우수한 그래픽 등으로 보는 즐거움도 더한다.

NHN 한게임 스마트폰게임사업그룹 채유라 그룹장은 “온라인게임과 달리 스마트폰 게임은 디바이스의 특성, 사용 환경 등으로 짧은 시간안에 캐주얼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각광을 받는데, 오렌지크루의 <점핑몽>은 이런 점에서 남녀노소 대중적인 인기가 예상된다”며 “<점핑몽>을 시작으로 오렌지크루도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 개발자들이 직접 출연한 <점핑몽>의 재미있는 동영상과 게임소개는 스마트 한게임 <점핑몽> 홈페이지(http://smart.hangame.com/game/game.nhn?m=detailG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