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명절의 하나인 춘절 연휴가 다가왔다. 올 해 춘절연휴는 2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로 전년 동기 5만명 대비 25% 가까이 증가한 6만3천명의 중국인이 방한할 것으로 예측된다. 관광업계는 춘절 연휴를 계기로 엔화가치 하락 등으로 인해 위축된 방한 시장이 반전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올 해 중국관광시장 전망은 밝은 편이다. 작년 하반기 중국의 새로운 지도부가 안정적으로 정권을 이양받아 소비 진작을 통한 내수 확대 정책을 펼칠 것으로 전망되며 아웃바운드 규모 및 해외소비액 역시 전년 대비 각각 15%, 20%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올 해 중국인 유치 목표를 328만명(대만, 홍콩 포함 전체 중화권 유치 목표는 435만명)으로 설정했다. 이는 전년 방한 중국인 283만명 대비 16% 증가한 수치이다.
공사는 이번 춘절연휴 기간 중 공항 환영행사, 명동 쇼핑이벤트, 중국개별관광객-한국대학생 매칭 프로그램‘친구야놀러와-한궈덩니(韓國等你)’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서 2.8-12 5일간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증정하며 서울 명동에서는 2.9-17 9일간 BC-은련카드 공동으로 은련카드 사용 5만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항공권, 화장품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작년 두 차례 시범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던‘친구야놀러와-한궈덩니(韓國等你)’이벤트도 2.7-16 10일간 진행된다. 동 이벤트는 중국 개별관광객의 사전 신청(100팀 선착순)을 받아 별도로 선발된 한국 대학생과 반나절 동안 서울 관광자원을 체험하는 것이다.
특히 금일(2월 7일) 첫 이벤트에서는 공사 이참사장이 직접 중국 개별관광객 10여명과 함께 점심을 가진 후 서울 북촌을 속속들이 안내하였다.
한국관광공사 중국팀 한화준 팀장은“빠르면 올 해 중국이 한국의 최대 인바운드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본다. 앞으로는 질적 성숙과 다양화가 과제로 떠오르게 되므로 전통적인 단체관광시장 마케팅과 함께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고 만족도를 높여 재방문율을 높일 것”이라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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