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덕외고, 전교생이 함께 온종일 봉사활동 참여

좋은소식

by 윤재훈 2013. 12. 10. 10:30

본문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명덕외고 전교생이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는 지난 여름에 이어 두 번째로 이루어진 행사로, 명덕외고 학생들과 함께하는 사랑밭 봉사자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해 쿠키와 케이크를 만드는 쿠키 배달부, 해외 빈민촌 아동을 위한 책가방 만들기 및 동화책 번역하기, 베프 인형 만들기, 저소득 가정을 위한 연탄 릴레이 등 다양한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 명덕외고 교내와 서대문구 개미마을 등지에서 훈훈하게 이뤄졌다.

동화책 번역하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재능을 가지고 뜻 깊은 일을 할 수 있어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내가 번역한 이 동화책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함께하는 사랑밭 조재현 기획사업팀장은 “최근 들어 친구, 가족, 단체 또는 기업 봉사단의 형태로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고자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참여형 기부 캠페인에 함께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들이 이웃에게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말연시를 맞아 봉사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 또는 기업은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사업팀(070-4477-3806~7)으로 문의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