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성대학교 IPP센터(센터장 이승영)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 A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36개 운영 대학을 대상으로 △대학의 사업 추진 의지 △기본 목표 달성 △일학습병행 외부 평가 합격률 △훈련 운영 △장기현장실습 취업률 △훈련 유지율 △기업 및 학생 만족도 △전담 인력 고용 유지 및 역량 강화 등을 바탕으로 평가한 결과다.
협성대는 2020년에도 IPP 장기현장실습에서 56개 기업·80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IPP형 일학습병행에서는 15개 기업·학생 30명이 참여했다. 이승영 IPP센터장은 이번 성과에 대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여러 여건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질적인 관리에 좀 더 힘을 쓴 결과인 것 같다”고 말했다.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은 장기현장실습과 일학습병행제로 구분된다. 학생들은 장기현장실습을 통해 산업체 현장에서 4개월간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다. 4개월의 실습 기간은 학생과 기업 모두 서로 검증할 수 있는 시간으로, 실습 후 협의를 통해 채용으로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상시 근로자 수 5인 이상 기업은 학교와 장기현장실습 협약을 체결한 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일학습병행은 산업 현장의 실무형 인재 육성을 위해 기업이 채용한 근로자에게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체계적 교육 훈련을 제공, 기업 맞춤형 인재 육성을 지원하는 제도다.
협성대는 올해 △SW 개발, SW 테스트(컴퓨터공학과·스마트시스템소프트웨어학과 대상) △건축 설계, 건축 구조 설계(건축공학과 대상) △마케팅 전략 기획(글로벌 경영대학·인문사회과학대학 미디어영상광고학과 대상) △시각 디자인(디자인 계열) △화학 물질 분석(생명과학과 대상) 분야에서 교육 훈련을 받는 과정을 마련해 16개 기업, 26명의 학습근로자가 참여하고 있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 ‘THE HRD REVIEW’ 24권 3호 ‘인적역량과 평생교육’ 발간 (0) | 2021.09.15 |
---|---|
대구콘텐츠코리아랩, 2021 콘텐츠 기획 및 메이킹 과정 모집 (0) | 2021.09.01 |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여주시 공직자 대상 보고 듣고 말하기 교육 실시 (0) | 2017.12.07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청년층 근로자의 근로환경·교육훈련 참여 및 직무태도 분석’ 발표 (0) | 2017.12.07 |
C 프로그래밍 명강사 서현우, ‘콕 찔러 줄세우는 포인터와 배열’ 특강 진행 (0) | 2014.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