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모바일(대표 이승한, www.nexonmobile.com)은 신작 액션 아케이드 모바일 게임 <크아비엔비2010>의 개발을 완료하고 12월 말부터 국내 이동통신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아비엔비2010>은 넥슨 인기 온라인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비엔비>를 원작으로 개발되었다. 원작 특유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조작감을 모바일 단말기로 최적화 한 것이 특징이다.
다오, 배찌, 마리드 등 3종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스토리, 몬스터대전, 바니팜 등 3가지 게임 모드가 등장한다.
스토리 모드는 크아월드를 괴롭히는 로두마니 일당을 퇴치하는 내용을 그렸으며 몬스터대전 모드는 6명의 보스 캐릭터와 대결을 펼치게 된다.
바니팜은 무한으로 쏟아지는 토끼 몬스터를 상대하는 모드로 게임 결과에 따라 자신의 점수를 랭킹 등록하여 다른 유저와 등수를 비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크아비엔비2010>은 148개의 스테이지를 지원하며 게임 내용이 매우 풍부해졌다.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코스튬 시스템도 지원한다.
한편, 넥슨모바일은 홈페이지(www.nexonmobile.com)를 통해 <크아비엔비2010> 런칭 기념으로 “크아비엔비 받고 Happy 2010” 이벤트를 한달 동안 진행한다. 다운받은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팟터치, 노스페이스 점퍼, 백화점 및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