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간 도서] 잘되는 이색아이템-성공하는 1% 비즈니스의 비결

도서정보

by 윤재훈 2010. 3. 25. 09:59

본문

[신간 도서] 잘되는 이색아이템-성공하는 1% 비즈니스의 비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도서명 : 잘되는 이색아이템

- 부   제 : 성공하는 1% 비즈니스의 비결

- 출판사 : 도서출판 새빛

- 쪽   수 : 248

- 출판일 : 2010년 3월 30일

- 가   격 : 12,000원

 

 

 
e마켓에서 건져올린 시장을 움직이는 이색 아이템을 통해 성공하는 1% 비즈니스의 비결이 밝히는 책. 해외의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로서 패션미용, 쇼핑몰에서 건강, 교육, 그린에코, 인터넷기술 그리고 금융서비스까지 10개 분야를 망라한 사례를 담았다.
 
 

프롤로그 | 먼저 도전하는 자가 먼저 기회를 잡는다

1. 잘되는 이색 아이템

01 인터넷 사업이 진화하고 있다
외모평가단이 떴다
‘가장 멋진 내 얼굴’을 만든다
운세 대신한 과학적인 인생리스크 관리
웹2.0 시대를 맞는 새로운 알짜 비즈니스
황금알을 낳는 차세대 온라인쇼핑
구글에 묻어서 목돈 버는 짭짤한 사업

02 즐거움을 팝니다, 엔터테인먼트
'난타'의 송승환, 헝그리 정신으로 맞서다
좋아하는 음악을 공짜로 다운로드하다
가라오케의 영국식 진화 ‘한국과 달라요’
뉴욕필하모닉, 폴 매카트니, 스팅에게 음악을 배우다
아날로그 여행정보가 생생한 ‘지도의 재발견’
‘트래블로그’ 1인 여행사 시대

03 패션 플러스 상상력
일본에서 ‘헌옷가게’가 유행하는 이유
패션몰의 틈새시장, 이색 아이템
패션 아이디어의 진화
동질감을 높이는 드레스 코드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상법
연 매출 300억 원, 20대 청년 사업가들의 아이디어

04 쇼핑몰, 콘셉트가 열쇠다
재고-물류비 부담 없는 P2P 쇼핑몰 사업
고객을 만드는 3가지 요소
종이클립이 주택 전세권으로 변신하다
업계 1위 ‘동대문 3B’

05 부모는 자녀교육에 돈을 아끼지 않는다
목욕탕 자녀교육과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고액 연봉을 포기하고 완구사업에 나선 30대 아빠의 꿈
할리우드 스타 뺨치는 우리 아기의 탄생
‘스위트 식스틴’에 얽힌 블루오션 아이템
‘맘프리너‘ 돈도 벌고 경제교육도 한다
‘어린이 빌 게이츠’ & ‘청년 워렌 버핏’을 찾아라

06 틈새마켓 파고드는 도소매업
옷걸이로 연 100억 원대의 매출을 올리다
1엔짜리 책을 팔아도 남는다
자판기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
가짜 박사, 짝퉁 명품 vs 진짜 사업 아이템
복지용구 렌탈 비즈니스
정보비교 비즈니스 시대가 열린다

07 라이프스타일을 점검하면 시장이 보인다
삶의 마지막을 준비하는 사업
몸매를 포토샵 서비스로 다이어트하다
주차장 렌탈에 네비게이션 보험까지
패밀리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08 돈 문제의 해결사, 금융서비스
대학등록금 문제를 온라인 사업으로 푸는 방법
착한 대출, P2P 대출서비스의 진화
친구에게 꿔준 돈도 계산은 깔끔, 정산은 말끔
세계 첫 온라인 전당포의 등장과 사업모델
후원하고 돈 버는 크라우드펀딩

09 웰빙산업도 세분화되고 있다
의사와 사업파트너십을 맺어라
잠을 잘 자게 만들어주고 돈 버는 방법
무카페인 커피를 직접 알아내는 기막힌 방법
뱃살이 국운을 좌우한다, 메타보 비즈니스
두 초등학교 동창이 만든 연 매출 500억 원의 비밀

10 가치가 커지고 있는 그린에코산업
구글, 야후도 ‘이탄화탄소‘ 때문에 겁난다
무세제 세탁이 가능한 기능성 속옷
고유가 시대의 틈새시장에 숨은 아이템
자전거산업의 미래
돈 버는 재활용-친환경 제품

2.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마케팅 열쇠

01 마케팅 방안을 먼저 세워라
고객이 즐겨찾는 온라인쇼핑몰 홍보
돈 안 들이고 고객을 왕으로 만드는 법
절대 사지 말라니까 더 잘 팔리는 ‘자학광고’
사소한 일상서 찾아내는 아이디어
‘명함 마케팅’의 진화
레드오션에서 건져 올린 아이디어
21세기형 소셜 미디어와 인간 광고판
불황에 강한 미-일 이색 비즈니스 아이템

02 고객의 정체를 파악하라
적게 벌어도 꾸준히 소비하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하라
중국시장 2억 신신인류 ‘80후를 잡아라’
불량한 독신남과 비참한 미혼녀 ‘싱글을 잡아라’
재벌 친구를 둔 젊은이와 부자마케팅
하류 비즈니스를 주목하라
도야마 약장수가 알려주는 돈 버는 법
101마리째 원숭이가 선사하는 성공 비즈니스
아침형 인간을 위한 롱테일 비즈니tm

03 고객서비스를 실현하라
소비자 판매자 셀슈머 비즈니스 시대
인기 신상품을 공짜로 주는 이유
뭔가 달라야 관심을 받는다
해외 정부조달시장 진출 비결
황당한 가짜 현금인출기와 정보 보호
나이는 비즈니스의 금맥이다
‘별’을 파는 비즈니스와 경제 국치일의 아픈 기억
‘카운셀링 비즈니스’에 눈뜨는 일본
잘생겨 ‘보이’니 이쁜 ‘걸’, 성적 매력을 허하라

에필로그 | 트렌드를 바라보는 ‘8가지 주목할 만한 시선'



저자 : 최영욱
  • 최근작 : <잘 되는 이색 아이템>
  • 소개 : 고려대 중어중문학과 졸업 후 CJ(제일제당)에 입사, 해외사업부에 근무하면서 1998년부터 3년간 CJ 홍콩법인 대만사무소 대표를 역임했다. 해외 온라인 구매대행 쇼핑몰 재팬엔조이 (주)타마비즈 대표를 거쳐, 현재 온라인 패션전문 쇼핑몰 패션밀 (주)모즈인터내셔날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해외 비즈니스 트렌드 전문 칼럼니스트로서 활발한 기고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네이버, 야후 등 인터넷 포털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저자 : 노상욱
  • 최근작 : <잘 되는 이색 아이템>
  • 소개 : 성균관대 정치외교학과 졸업 후 경향신문 수습기자로 입사해 사회부, 편집부, 기획취재부, 경제부 등에서 기자생활을 했다. 이후 기업과 대학에서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과 PR 및 언론홍보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현재 온라인 패션전문 쇼핑몰 패션밀 (주)모즈인터내셔날 마케팅/PR 담당 이사로서 일본과 대만을 비롯 동북아 수출총괄 책임을 맡고 있다.
 
e마켓에서 건져올린 시장을 움직이는 이색 아이템
성공하는 1% 비즈니스의 비결이 밝혀진다


e마켓에는 000 도 있다!
무엇을 상상하는가. 당신이 생각하지 못했던 전 세계의 이색 아이템들. 외모평가단, 피자 자판기, 댄스 충전기, 하늘만찬, 예술가가 그린 티셔츠 등 지금 e마켓에는 먼저 시작하면 유리한 이색 아이템이 가득하다.

잘되는 이색 아이템으로 사업에 성공하라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비즈니스의 아이디어는 사업의 아이템과 컨셉을 정하는데 선결되어야 하며, 그 발상법에 따라 다양하고도 참신한 결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비즈니스의 첫걸음으로서 아이디어는 사업자가 가장 즐길 수 있고, 가장 잘할 수 있으며, 가장 열정을 쏟아부을 수 있는 사업 분야에서 찾는 방법이 있다. 단순히 업태와 업종에서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도 있겠지만, '주제'를 떠올리는 사고방법이 효과적이다.
일단 광범위한 여러 분야에서 사업 아이디어와 관련된 단어를 자신의 관심과 능력범위에서 추려내고, 이를 사업 아이디어로 '주제화'시키는 한 문장으로 정리해 제목뽑기를 하는 것이다.
이 책은 해외의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로서 패션미용, 쇼핑몰에서 건강, 교육, 그린에코, 인터넷기술 그리고 금융서비스까지 10개 분야를 망라한 사례를 담았다.

트렌드를 읽는 자만이 부자가 된다

돈은 아무에게나 벌리지 않는다. 대신 사업에 성공한 사람이 돈을 벌었을 때는 반드시 부자가 된 원인이 있다.
열정으로 발동해 일을 즐기고 도전을 꺼리지 않으며 기업가 정신이 충만한 사업가의 자질이 스스로 훈련과 절제를 통해 갖춰지고 단련될 수 있다면 성공 가능성은 높다. 하지만 '성공하는 사업'과 '성공할 만한 사업 아이디어'는 접근 방향이 완전히 다른 평가 대상이다.
성공하는 사업의 전제 조건이 아이디어이지만, 아이디어 역시 사업 성공의 조건 중 하나일 뿐이다. 아이디어의 착상에 이어 이를 아이템으로 구체화시키고 다시 시장 조사와 철두철미한 사업계획서를 마련해서 사업에 착수하기까지 성공하는 사업의 각 조건이 실현되어 가는 모든 과정이 중요하다.
물론 사업의 단초를 제공하는 아이디어는 시발점이라는 점에서 가장 먼저 고민해야 할 사안이다. 이를 위해 창업 혹은 새로운 사업 영역에 진출하려면 그 성패를 떠나서 기획 단계부터 끊임없이 변화하는 비즈니스의 트렌드를 감지해 내는 게 우선이다. 이어 비즈니스의 테마와 아이템을 목록으로 만들어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전반적인 흐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깊이를 더해야 한다.
친환경과 웰빙, 지식과 문화콘텐츠, 온라인 비즈니스가 떠오르는 사업 분야라면 건강, 교육, 서비스 분야 등은 새로운 아이디어가 끊임없이 분출되는 틈새시장이 여전히 존재한다. 따라서 특정 업종에 대한 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해 내기 위해서는 '발견과 응용'의 기회가 절실하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