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시, 특화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추진

평생교육소식

by 윤재훈 2012. 1. 31. 12:33

본문

고령화 사회, 인생 100세 시대는 학교교육이후 장년·노년에도 지속적인 배움의 기회가 제공되어야 하는 사회가 도래하였음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인천시에서는 “배우는 즐거움, 참여하는 기쁨, 함께 살아가는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위한 사회적교육 수요에 발 맞추어 인문학적 교양 등 개인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준 높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코자 ‘2012년 특화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2. 1(수) 14:00, 시청 장미홀에서 설명회가 개최되며 지원대상은 인천광역시에 소재하는 평생교육법 제2조에서 정하는 평생 교육기관으로 지원분야는 학력보완, 문화예술향상, 생활소양, 인문학적 교양, 시민참여 등 5개 분야 총 15개 내외로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공모사업 참여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 및 인천 광역시 평생교육정보시스템(http://illis.incheon.go.kr)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지난 해에도 성인 지적 및 자폐성 장애인의 자기주도 코칭 프로그램인 “내일을 향한 희망 스피치(speech)!!” 등 15개 사업에 대하여 1억 3,000만원을 지원하였으며 장애인이 자신의 소중함을 느끼고 나와 타인의 감정을 인정 하며 표현하는 방법을 익혀 지역사회에서 자연스레 융화될 수 있도록 지원한 바가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