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영문 교수)은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홍보용 동영상(UCC)을 제작한 후에 고객들이 창업자의 점포 및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방문하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기 위해 2월 24일(금)에 14시부터 17시까지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수산관 205호에서 ‘홍보용 동영상(UCC) 만들기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컴퓨터와 인터넷을 활용하는 홍보는 그 효과가 오래 지속되면서도 광범위하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다음(daum), 네이버(naver), 네이트(nate), 야후(yahoo) 등의 포털사이트에 등록할 수 있는 동영상(UCC) 홍보는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디카 혹은 캠코드를 사용하여 홍보할 영상을 촬영한 후에 무비메이커(Movie Maker)로 동영상(UCC)을 제작한 후에 국내의 주요 포털에서 창업자의 점포와 판매하는 상품을 홍보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 창업자가 운영하는 점포 혹은 인터넷쇼핑몰에 대한 방문객을 증가시키고, 동시에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이번 실습교육에서는 디카 사진을 활용한 홍보 동영상(UCC) 제작방법, 캠코더 파일과 디카 사진 등을 혼합한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UCC) 만들기 방법, 그리고 제작된 홍보 동영상(UCC)의 효과적인 활용전략에 대해서 조현숙 대구대학교 초빙교수가 강의를 한다. 또한 제작된 동영상(UCC)을 유튜브, 트위트,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홍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가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 7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재도 무료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