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조손가족 위한 ‘희망키움캠프’ 열다 - ‘희망키움사업’ 전국 10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실시

좋은소식

by 윤재훈 2012. 5. 23. 10:26

본문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원장 고선주)은 생명보험 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조손가족 ‘희망키움’ 사업을 전국 10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희망키움’ 프로그램은 조손가족을 대상으로 손자녀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아카데미와 조손가족의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희망키움캠프로 구성되었다.

조손가족을 대상으로 손자녀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아카데미와 조손가족의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희망키움캠프로 구성되어 연 1회 조부모 프로그램, 손자녀 프로그램, 가족단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문화아카데미’는 5월부터 주 1회 진행되며 K-POP 댄스교실, 합창단, 난타, 애니메이션 제작, 인형극, 연극 등 기관별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발표회를 마련하여 아카데미 활동을 통해 쌓은 역량을 보여주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고선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원장은 “희망키움 프로그램을 통해 손자녀에게 문화예술체험, 정서적 안정, 자신감 향상의 기회가 되고 조부모와의 세대간 이해를 통해 가족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조손가족 손자녀에게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소외 해소와 정서안정을 돕기위해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여성가족부 위탁)의 추가 지원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