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시, 2012년 사회적기업 사업개발 지원사업 모집

이슈&화제

by 윤재훈 2012. 6. 5. 08:50

본문

부산시는 지역경제와 복지를 함께 생각하고 일자리창출을 도모하는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해 최대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2012년 (예비)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을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요 대상사업 분야는 사회적기업의 브랜드(로고)·기술개발, 시제품 제작, 특허 출원, 품질성능 개선, 홈페이지 구축, 교육훈련 등 유형의 결과물을 도출할수 있는 사업으로, 지원자격은 (예비)사회적기업으로의 지정 자격요건을 갖추고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공모신청을 위한 자격조건, 제출서류, 지원계획 등 자세한 내용은 시 및 구·군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여 주된 사업장 소재지 관할 구·군 사회적기업 담당부서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의 사업개발비를 지원하여 기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사업비는 11억원 규모로 6월 14일까지 참가 기업을 모집하고, 6월말까지 심사를 거쳐 대상사업을 확정한 후, 7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2012년 5월 현재 부산시에는 인증 사회적기업 41개, 부산형 예비사회적기업(고용노동부 일자리사업 포함) 98개가 있으며, 부산시는 이번 사업이 (예비)사회적기업들의 자생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