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농협, 초등학교 ‘꽃사랑 농업사랑 체험교육’ 실시

체험학습

by 윤재훈 2013. 6. 11. 11:01

본문

농협중앙회와 (사)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시·도 교육청의 후원으로, 대도시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이 꽃을 직접 키우면서 꽃의 성장과정을 학습하고 관찰일지도 작성해보는 ‘꽃사랑 농업사랑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서울시내 40여개 학교를 포함하여 부산·경기·대구·광주·대전 등 총 150여개 초등학교 4~6학년 4만 2천여명의 학생이 참가하게 되며, 6월 11일(화) 11:20분 서울안산초등학교(서울시 서대문구 홍제동)에서 체험교육 출발을 알리는 화분 전달식을 개최한다.

이번 체험교육은 초등학생들이 교실에서 꽃을 직접 길러볼 수 있게 함으로써 꽃을 가꾸는 습관과 식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 주고 생명의 존귀함과 농업의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꽃 키우기 대상자로 선정된 150여개학교 42천명 학생들은 꽃이 심겨진 화분을 무료로 전달받아 교실에서 직접 꽃을 길러볼 수 있게 된다.

체험교육 과정에서 학생들과 지도교사는 관찰일지 또는 교육일지를 작성하게 되는데, 희망자에 한해 자신이 작성한 관찰·교육일지를 제출하면 소정의 심사를 통하여 화분관리가 우수하거나 꽃을 예쁘게 키운 학생, 교육 및 지도내용이 우수한 교사 48명을 선발하여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농협중앙회장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