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1차 장애인 시스코 네트워킹아카데미’ 과정 개설

직무교육

by 윤재훈 2013. 8. 26. 09:54

본문

“최고의 IT 네트워크 전문가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대학을 자퇴하고 일찌감치 생업에 뛰어들어야 했던 우OO(남, 87년생, 청각장애 5급) 씨. 컴퓨터공학도였던 그가 다시 IT전문가의 꿈을 향해 첫 발을 내딛었다. ‘제1차 장애인 시스코 네트워킹아카데미’ 과정을 통해서다.

‘장애인 시스코 네트워킹아카데미’ 과정은 지난 5월 7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시스코 코리아, 한국산업인력공단, ISFnet Group 등 4개 기관이 장애인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해 맺은 협약의 후속조치로 개설됐다. 청년 장애인을 IT 네트워크 전문가로 양성하여 글로벌 기업에 취업되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장애인 30명이 수강하는 E-learning 온라인 과정이 7월 25일 시작됐으며, 8월 27일 입학 면접을 실시해 합격자를 대상으로 9월부터 오프라인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E-learning 온라인 과정과 오프라인 교육은 수강생이 CCNA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일산직업능력개발원에서 4~12개월 동안 진행된다. IT 네트워크 분야 국제 공인 자격증인 CCNA 자격증을 취득하면 일본 ISFnet Group 등 글로벌 기업과 국내 대기업 취업이 훨씬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OO 씨는 시스코 네트워크 전문가 최고 과정인 CCIE까지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우OO 씨는 “시간적·공간적·경제적 문제에 구애 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준 ㈜시스코 코리아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