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체부, 국제문화교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직무역량 프로그램을 운영

직무교육

by 윤재훈 2013. 8. 28. 10:36

본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정재왈)는 문화예술단체의 국제문화교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공모를 거쳐 총 9개 단체를 선정, 금년 9월부터 국제문화교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직무역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분야별 국제문화교류 아카데미, 9월부터 시작

2013 국제문화교류 아카데미 프로그램 시범사업은 일반, 문학, 공연 및 시각 분야로 구분하고, 입문 및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선정단체의 활동특성을 반영해 국제문화교류에 필요한 업무역량 강화프로그램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교육프로그램 참여자의 만족도 및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선정단체별로 오는 9월부터 ’14년 4월까지이며 교육은 프로그램의 구성에 따라 총 10회에서 24회까지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동안 국제문화교류 현장에서 직접 배워야 했던 일련의 과정과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제문화교류 아카데미를 통한 전문인력의 양성 및 성장 유도

프로그램별로 성과 공유워크숍, 전시회, 심포지엄 등을 통해 교육결과물을 대외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며 향후 본 아카데미에 참여한 교육 참가자들은 자율연구모임을 형성하고 선정된 모임은 별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을 통해 해당 문화예술단체는 국제문화교류에 대한 교육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현장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