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합심리검사, 이상심리…교육이 아쉬운 상담 선생님들, ‘국비환급’ 과정에 관심

직무교육

by 윤재훈 2013. 8. 30. 11:46

본문

최근 불안정한 현실로 인해 상담심리를 받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이 같이 ‘상담심리’를 필요로 하는 사례들이 많아지면서 ‘종합심리검사’나 ‘이상심리’, ‘MMPI 2’ 같은 ‘상담기법’이나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선 실무자들은 내담자들을 상대로 다양한 ‘상담기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 하고자 하지만 각각의 상황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상담기법’이나 사례들이 달라 이에 관한 실무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하게 요청되고 있다.

특히 ‘종합심리검사’, ‘이상심리’, ‘상담기법’, ‘MMPI 2’ 같은 과정은 상담 분야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내용들이어서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 선생님들도 재교육의 필요를 많이 인식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이 같은 교육을 받을 만한 기관도 많지 않을 뿐 아니라 비용부담도 만만치 않아 선 듯 결심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런 이유로 기존에 가지고 있는 지식과 사례만을 실무에 적용하다보니 한계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고충을 토로한다.

이 같은 문제인식에 공감하여, ‘일자리경제평생교육원’에서는 ‘상담심리’를 전문으로 하는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종합심리검사’를 비롯한 ‘상담심리’분야 강좌의 개발과 보급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하여 ‘일자리경제평생교육원’은 지난 6월, 사단법인 통일시대청소년연합 부설 기관인 ‘한국청연심리상담연구소’와 교육진행 협약을 맺었다.

우선 ‘종합심리검사’를 비롯한 ‘MMPI 2’, ‘이상심리’, ‘상담기법’ 등의 교육과정을 ‘국비환급’과정으로 개설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섰으며, 이미 경험이 풍부한 탄탄한 강사진도 구축을 완료했다.

9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단계적으로 진행되는 각 관련 강좌에는 벌써부터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일자리경제평생교육원’은 ‘상담심리’ 관련 교육과 사회복지관련 ‘사례관리’ ‘모금캠페인’ 교육 등을 ‘국비환급 (비정규직 100% 무료, 정규직 80%환급) 과정’ 으로 운영하고 있는 전문 평생교육기관이다. 특히 ‘종합심리검사’를 비롯한 ‘이상심리’, ‘MMPI 2', ‘상담기법’, ‘고급심리검사’ 등 상담심리 관련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수강신청은 ‘일자리경제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142edu.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자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전화(1855-1420) 와 팩스(070-8280-1421)로도 신청을 받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