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페셜바리스타 자격증 획득 위한 첫걸음을 딛다 - 道 장애인복지관, (사)한국관광음식문화협회 ‘2013년 1차 스페셜바리스타 자격검정 시험’ 실시

강사교육/자격증

by 윤재훈 2013. 8. 27. 09:55

본문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철홍)은 (사)한국관광음식문화협회(이사장 강란기)와 지적·자폐성 장애인의 바리스타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하고 직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9월 5일(목) 복지관 다온바리스타교육장에서 ‘2013년 1차 스페셜바리스타 자격검정 시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많은 장애인들이 바리스타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으나, 장애인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인해 교육 이수 후 자격증 취득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두 기관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6월 25일(화) 지적·자폐성 장애인 맞춤형 스페셜바리스타 자격증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첫 단추로 이번 스페셜바리스타 자격검정 시험을 실시하게 되었다.

신청자격은 지적·자폐성 장애인 중 바리스타 훈련기관 네트워크 참여기관에서 바리스타 교육(48시간)을 이수한 자로, 검정 시험을 원하는 사람은 8월 30일(금)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하여 (사)한국관광음식문화협회 강란기 이사장은 “지적·자폐성 장애인들이 스페셜바리스타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한 첫 발걸음을 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자격검정에 응시하는 장애인들이 개인적인 역량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김철홍 관장은 “지적·자폐성 장애인들의 직업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되길 바라며 자격검정 응시 대상을 경기도 내 타 시군구 장애인도 응시할 수 있도록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스페셜바리스타 자격검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관광음식문화협회 홈페이지(www.kofa.co.kr)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031-299-507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