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시 평생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방안 모색

평생교육소식

by 윤재훈 2013. 9. 2. 10:36

본문

부산시와 부산광역시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수호)은 ‘새 정부 평생교육 정책과 부산광역시 평생교육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9월 3일 오후 2시 30분부터 해운대 아르피나 클로버룸(8층)에서 ‘2013년 부산광역시 평생교육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정책포럼은 전국적으로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국가차원에서도 ‘평생교육’을 ‘국민행복시대’의 중요한 정책으로 제시하고 있는 시점에 마련된 것으로 부산의 평생교육 발전과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포럼의 기조강연은 ‘새 정부의 평생교육 정책과 지역 평생교육 발전방향’이란 제목으로 이희수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장이 하게 되며 이어서 오혁진 동의대 교수가 ‘부산광역시 & 부산광역시평생교육진흥원, 제2의 도약을 위한 평생교육 실천과제와 전략’을, 이정석 부산발전연구원 연구위원이 ‘부산광역시 평생교육 추진체계 정립 및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기조강연과 2개의 주제발표를 통해 제2의 도시로서 부산의 위상에 걸맞는 평생교육 발전방향과 부산광역시 평생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실천과제와 전략이 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에서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그 규모도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이번 정책포럼은 평생교육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부산의 평생교육 발전과 정책을 공유할 수 있는 생산적인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국정과제의 하나인 ‘100세 시대 국가 평생학습 체제구축’이라는 국가 평생교육 정책방향에 부응하여 2차 부산광역시 평생교육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부산시민을 위한 생애단계 평생교육 기회확대와 ‘행복학습도시’ 구현을 위해 다각적인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