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능성 게임 개발 위해 한국-네덜란드 손잡는다

문화콘텐츠소식

by 윤재훈 2013. 9. 9. 11:44

본문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이 ‘산업계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으로 진행하는 국내 대학의 ‘게임프로젝트’ 트랙 계약학과가 네덜란드의 HKU(University of the Arts Utrecht)와 발명을 주제로 한 기능성 게임 공동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글로벌캠퍼스는 9일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한국 네덜란드 대사관과 네덜란드 고등교육협력기구 ‘누픽(Nuffic)’의 협력 아래 각 학교 우수 학생이 5명씩 참가하여 이날부터 3주간 진행되는 기능성 게임 공동개발 프로젝트의 내용을 발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발명진흥회의 후원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의 발표회에는 가천대학교 황보택근 산학협력단장, 누픽의 빌러메인 반 오스 원장, 한국발명진흥회 조은영 부회장 등이 참석해 프로젝트의 성공을 기원했다.

가천대학교 ‘게임프로젝트’ 트랙 계약학과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산업계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의 지원 을 받아 2010년부터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내실 있는 게임 산업분야 인력을 양성해왔다. 특히, 2013년 취업률 100%를 달성했으며, 2년간 10개팀 33명이 대외 게임개발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는 등 산학협력 모델의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있다.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측은 “이번 프로젝트는 창조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대학, 기업, 정부기관의 긴밀한 협조가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