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기청, 스마트 리더스 캠프 개최

창업교육

by 윤재훈 2013. 9. 30. 11:02

본문

스마트 분야 창업을 꿈꾸는 미래 성공 CEO가 한자리에 어우러지는 기회가 마련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전국 22개 앱 창작터 출신 창업팀이 참여하는 ‘스마트 리더스 캠프’를 9.30(월)부터 3일간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세종시 조치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앱 창작터 우수 창업팀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실전 창업 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중기청에서 앱, 콘텐츠 등 스마트 분야 개발인력 양성 및 창업 촉진을 위해 운영중인 전국 22개 앱 창작터에서 선발된 110개 팀을 대상으로 한다.

2박 3일간의 합숙을 통해 진행되는 캠프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옥션 창업주인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과 창조경제 전도사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를 초빙하여 참가팀의 창업의지 고취 및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특별강연을 실시하며 스마트 분야 전문가로부터 우리나라 디지털 트렌드 및 모바일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앱·경영·투자 등 각 분야별 전문가 멘토와의 매칭을 통해 창업팀별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개선방향을 모색하는 성공창업 전략 멘토링과 함께, 전문 마케팅 기업 대표를 초청하여 창업기업의 브랜드 전략 및 국내·외 우수 마케팅 사례와 전략을 들여다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아울러 창업팀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성하여 참가팀간 창업 노하우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화합을 다질 계획이다.

중기청은 이번 캠프가 창업팀의 성공의지와 도전정신을 공고히 하고 실전 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프에 참가한 창업팀은 중기청의 창업자금(최대 5천만원) 지원을 통해 연말까지 성공창업에 도전하게 되며, 우수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향후 ‘스마트 앱 누림터’(앱 특화 BI) 입주공간 제공, 글로벌 진출 지원 등 지속 성장을 위한 다양한 후속 지원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