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2회 부산-러시아․CIS 청소년 여름캠프 열려

이슈&화제

by 윤재훈 2008. 8. 16. 12:01

본문

부산과 러시아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뜨거운 여름축제!

부산국제교류재단 한․러협력센터는 내일(8.14,목)부터 16일까지 금련산수련원에서 제2회 부산-러시아․CIS 청소년 여름캠프를 연다고 전했다.

이번 캠프에는 부산과 러시아권 청소년 및 자원봉사자 등 80여명이 참가해 레크레이션 및 전통공예 체험, 택견 배우기, 역사탐방, 해양체험, 어울림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우의를 다지게 된다.

15일은 오픈데이로 지정해 학부형 및 관심 있는 분들이 직접 캠프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진다.

‘한국-러시아 음식 만들기’ 시간에는 캠프에 참가한 러시아 학생의 학부형들이 직접 캠프 참가자들과 함께 한국과 러시아의 음식을 만들어보고 식사를 나누며, 저녁에는 ‘부산-러시아․CIS 청소년의 밤’을 열어 캠프 참가자 발표 및 사물놀이, 태권도-택견 시범, B-Boy 공연 등을 함께 즐기게 된다.

캠프 마지막 날(8.16,토) 오전에는 근대역사관 견학, 자갈치와 영도를 오가는 배를 타보는 시간을 갖고 오후에는 바나나보트 등 해양 스포츠 체험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부산을 방문하는 러시아 청소년 및 부산 거주 러시아인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해 여는 이 캠프를 통해 양국의 청소년들은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양 지역의 교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