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영일의 스크린영어 ‘내 남자친구는 왕자님’ 출시
영어권의 문화와 전통을 이해하며 외국어를 공부하는 데에는 영화가 더없이 좋은 소재가 된다. 시추에이션 영어라고 해서 식당, 공항, 백화점 등을 구분하며 단편적으로 공부하면 일상생활에서의 자연스런 영어 구사는 언제까지나 딴 세계의 일처럼 느껴질 것이다. 영화는 시공을 뛰어넘는 의외성으로 인하여 한 가지 표현을 둘러싼 다양한 상황을 익힐 수 있게 해 주는 장점으로 회화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각광 받고 있지만, 전문적인 학습서는 많지 않은 실정이다.
영화 “내 남자친구는 왕자님(원제:Prince&Me)”의 내용을 중심으로 영어학습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회화 학습서가 출시됐다.
영화는 덴마크 왕자의 미국 유학생활과 미국 여대생의 의과대학진학과정이 상세히 나오고, 두 사람의 로맨스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로맨틱 코미디 이다. 억지로 대화를 구성하지 않고, 실제로 구사하는 표현 방식을 있는 그대로 배울 수 있는 살아있는 교재로, 대학에서 한 학기 동안 16주 수업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미국 영화에 많이 등장하는 비속어나 슬랭이 배제된, 교양 있는 지식층의 영어가 주류를 이룬다.
이 책은 저자 특유의 유머와 재치가 돋보이는 설명이 눈에 띈다. 특히 방송 강사와 대학학자의 노하우를 펼쳐 놓았으며, 발음과 문법 설명도 대학의 영문학 전공학도 수준으로 깊이 있게 다룬 것이 특징이다. 각 과마다 연습문제가 포함되어 스스로 학습 효과를 측정해 볼 수도 있는 등, 재미와 깊이를 동시에 느낄 수 있게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
책의 저자인 곽영일 교수는, 1985년부터 공중파 방송을 통해 영어회화 강의와 팝송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현재는 단국대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형엽 교수는 언어학자로, 현재 고려대학교 영문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두 저자는 각각 학자와 방송인의 시각에서 본 영어학습의 노하우를 접목하여 책으로 펴냈다.(출판 : (주)한우물교육 가격 : 19,800원(DVD포함) 문의: 2632-2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