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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주저하지 않고 나를 표현하는 당당한 대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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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윤재훈 2010. 3. 14.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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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주저하지 않고 나를 표현하는 당당한 대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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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저하지 않고 나를 표현하는


당당한 대화법


말하지 않고, 표현하지 않으면 아무도 당신의 진가를 알아주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 다양한 문제로 고민하며 살아간다. 그중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맺기에 대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면 우선 본인의 생각을 상대에게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만일 본인의 의사를 확실하게 표현하지 않을 경우, 손해를 보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는 등 곤란한 일을 겪을 수 있다. 또 상대와 확실한 커뮤니케이션을 나눠야 걱정거리나 고민․갈등을 풀 수 있고,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게 살 수 있다.

이 책에서는 나쁜 사람이라는 손가락질을 받고 싶지 않아서 번번이 상대의 의견에 수동적으로 따르거나 문제를 회피한 뒤에 홀로 가슴앓이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강력한 대화 처방법이 담겨 있다. 바로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고 떳떳하게 자기의사를 표현하는 ‘자기주장의 기술’이다.

‘자기주장’이라는 말에 어떤 사람들은 자기입장만 일방적으로 내세우는 이기적인 행동, 또는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자기중심적인 모습을 떠올릴지 모른다. 그러나 이 책은 상대를 몰아붙이거나 뒤에서 교묘하게 조종하는 기술을 소개하는 책이 아니다. 오히려 사람과의 관계에서 곤란한 상황에 놓였을 때 어떻게 자기의사를 표현해야 갈등을 풀고 더 나은 인간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지를 다루고 있다. 특히 이 책에서 소개하는 당당한 대화법을 직장이나 가정에서 실천해 본다면 복잡한 문제를 회피하지 않고도 해결할 수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주저하지 않고 나를 표현하는 당당한 대화법

인정받고 싶다면 ‘당당하게’ 자신의 가치를 주장하라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개의 경우 자존감의 문제와 관계가 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다른 사람의 눈이나 반응이 신경 쓰여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말하거나 행동하지 못한다.

혹시 나를 이상한 사람이라고 보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는 순간, 본질적인 나는 사라지고 상대에게 보이기 위한 나를 연기한다. 반면에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누가 무슨 말을 하든 당당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

이 책은 자존감을 높이고 다른 사람 앞에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당당하고 떳떳하게 밝히는 법에 대해 알려준다.


소심함의 굴레에서 벗어나 당당한 대화의 기술을 익혀라

이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먼저 제1장 ‘소심하고 수줍음 많은 당신이 자기주장에 서툰 이유’에서는 왜 좋은 사람이라는 허울에 갇혀 당당하게 자기주장을 펼치지 못하는지 원인을 분석하고, 소심함을 극복하고 당당하게 자기를 표현한 성공사례를 통해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자기주장법을 제시해 준다.

제2장 ‘상대의 마음을 얻는 대화법’에서는 상대의 논리에 조종당하지 않는 법, 기분 나쁘지 않게 상대의 제안을 거절하는 법 등을 담고 있다.

제3장 ‘대인관계를 발전시키는 의사전달법’에서는 상대의 이름을 불러 호감을 심어주는 법, 핵심을 간결하게 말하는 법 등에 대해 알려준다.

제4장 ‘비난도 칭찬으로 바뀌는 설득방법’에서는 상대의 말에 더 이상 혼자 상처받지 않도록 자신의 치명타를 파악하는 법, 공격적이지 않게 분노를 표출하는 법 등 일상 속 갈등을 해결하는 구체적인 스킬이 담겨 있다.

제5장 ‘업무성과를 높이는 직장 내 대화법’에서는 회의에서 반대의견을 피력하는 법, 업무평가에서 자신의 장점을 더욱 강조하는 법 등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는 핵심노하우를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제6장 ‘나의 가치를 올리는 자기표현법’에서는 자신의 실적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법, 성공하는 자아를 만드는 법에 대해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더 이상 쭈뼛대지 않고 확실하게 자기의 의사를 상대에게 전하는 당당한 대화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 저자 소개 ◈

강경희

주저하지 않고 나를 표현하는 당당한 대화법

휴가닉컨설팅코리아의 대표 컨설턴트이다. 한신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휴먼스킬개발센타, ㈜캐프트, ㈜비즈니스컨설턴트 등 일본의 컨설팅회사에서 컨설턴트로 근무했다. 미국 WSA The Human Element 인스트럭터 코스와 미국NLP협회가 인정하는 프렉티셔너 코스, 일본 인터비전의 셀프 코칭 인스트럭터 과정을 수료했다. 전문강의 분야는 어서티브 커뮤니케이션, 코칭 스킬, NLP를 활용한 서비스·영업·판매과정, 리더십 과정, 셀프 에스팀 향상, 이문화 커뮤니케이션과정 등이다. 저자는 국제적인 실무 경력을 바탕으로 국내 다수의 기업·조직·단체에서 교육․컨설팅 업무를 하고 있고, 개인을 대상으로 코칭과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셀프 코칭》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고객의 OK를 받아내는 세일즈 심리법칙》 《회사를 변화시키는 기적의 코칭 이야기》 등이 있고 《10년 후, 나》를 감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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