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간 도서]『세계 경제를 뒤바꾼 20가지 스캔들』(서돌 간)

도서정보

by 윤재훈 2010. 10. 11. 07:40

본문

[신간 도서]『세계 경제를 뒤바꾼 20가지 스캔들』(서돌 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도 어딘가에서

세계 경제를 뒤바꿀 작은 불씨가 타오르고 있다!

   

파레티는 아주 짧은 시간 안에 큰 성공을 거두었다. 대저택과 전용 비행기, 화려한 인맥, 할리우드에서 갖는 영향력, 이 모든 게 그의 것이었다. 그리고 그것은 모두 너무 쉽게 이루어졌다. 세계적 은행의 고위 간부들에게 뇌물을 몇 번 건네면 되는 문제였던 것이다.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와 영화를 보며 친분을 과시하고, 로날드 레이건 전 대통령에게 MGM의 고위직을 제의하기도 하며, 메릴 스트립을 침대로 유혹하려 했던 파레티. 그는 자신의 야욕을 위해서라면 상대의 거절도, 심지어 감옥살이도 두려워하지 않은 사람이었다.

- 본문 중에서

 

- 도서명 :『세계 경제를 뒤바꾼 20가지 스캔들』

- 원   제 :  원제 Fortune: Scandal! Amazing Tales of Scandals (2009)

- 출판사 : 도서출판 서돌

- 저   자 : 포 춘

- 역   자 : 김선희

- 쪽   수 : 411페이지

- 출판일 : 2010년 9월 1일

- 가   격 : 16,000원

- 알라진 책소개 :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91819567


 
1930년 창간된 이래 전 세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경제 사건들과 그 뒷이야기를 취재, 보도해온〈포춘〉의 기자들이 〈포춘〉에 연재했던 기사들 중 가장 흥미로운 20가지를 선정해 정리한 책으로, 세계 경제를 소용돌이 속에 몰아넣은 흥미진진한 경제 스캔들과 그 뒷이야기를 흥미롭고 깊이 있게 파헤치고 있다.

20세기를 뒤흔들고, 마침내 20세기 경제사를 뒤바꾼 20가지 사건들의 내막과 그로 인한 세계 경제의 여파를 속속들이 파헤치고 있는 이 책은 지나간 일로 치부했던 경제 사건들이 우리 사회에 얼마나 막대한 영향을 미쳤는지 되짚어보게 하며, 세계 경제를 혼란에 빠뜨리는 추악한 경제 사건들이 끊임없이 계속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려준다.

또한 경제 스캔들을 일으킨 이들의 행적과 심리 상태, 사건의 발생 과정 등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이러한 경제 사건들이 어떻게 수많은 경제 원칙과 법규들을 만들어내며 현대 경제를 근본적으로 형성하는 데 막대한 영향을 끼쳤는지를 보여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