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간 도서] ]『수성경영, 지키려면 공격하라』

도서정보

by 윤재훈 2010. 10. 13. 10:37

본문

[신간 도서] ]『수성경영, 지키려면 공격하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지금까지 변함없이 해온 것은 ‘컵누들 신드롬’과의 싸움이었다. ‘컵누들’은

아버지가 개발한 닛신식품 최고의 브랜드이자 일본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컵라면이다.

컵누들에 안주하는 회사를 깨뜨리고, 컵누들을 뛰어넘는 제품을 만드는 것, 그것이 컵누들을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키운 힘이자 닛신식품이 세계 최고의 식품 회사가 된 비결이다.


세계 최초의 컵라면(컵누들)을 개발한, 닛신식품의 후계자경영(수성경영)에 대한 내용이


총 망라 되어있는 도서 입니다. 초대 회장인 안도모모후쿠(별칭: 라면왕) 은 최초에 라면을 개발하고,


그의 아들인 안도고키사장이 현재 기업을 이끌어 가는과정과 닛신만의 독특한 철학과


운영방침은 현재 우리나라의 후계자 경영을 생각하는 기업과 현재 기업을 하시는 모든 경영자들,


제품을 생산, 개발하는 실무자(공장, 브랜드 매니져, 인사, 회계 등) 모든 분들이 읽어도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라면매니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모두가 좋아할 만한 책입니다.



■ 차 례

1장 __ 회사를 살리려면 컵누들을 깨버려라

컵누들 창업자 앞에서 ‘타도 컵누들’을 외치다 / 창업자에게 정년은 없다 / 저라면 절대 아버지처럼 하지 않아요 / 아버지의 등을 보며 무시무시한 집념을 배웠다 / 창업과 수성, 어느 것이 더 어려운가? / 유학 중에 미국 공장의 경영을 책임지다 / 나를 절벽 밑으로 떨어뜨린 아버지의 교육법

2장 __ 회사를 세우는 것과 회사를 키우는 것

달콤한 말에 넘어간 컵라이스의 대실패 / 만드는 데는 능했지만 지키는 데는 서툴렀던 아버지 / 세계 최초로 인스턴트라면 시대를 열다 / 신혼여행과 맞바꾼 ‘UFO’의 히트 / 맛의 경계를 찾고, 소비자의 마음을 담아라 / 아버지와 형의 극심한 대립, 그리고 ‘타도 컵누들!’

창업자와 대립할 때 잊지 말아야 할 네 가지

3장 __ 브랜드 매니저들의 자비 없는 전쟁

아무리 작은 분야라도 1등 브랜드가 되어라 / 상사에 대한 불만은 사장에게 직접 말하라 / 괴짜의 발상이 혁신을 이룬다 / 브랜드 매니저들에게 활기를 불어넣다 / 경쟁 회사에 먹힐 바에는 자사가 먹어라 / 성공과 실패 이유를 철저하게 해부하라 / 잔인하더라도 책임은 분명히 따져라

4장 __ 이길 때까지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연간 300가지 신상품을 발매하다 / 브랜드 매니저가 만든 대히트 상품, ‘라오’ / ‘라오’, 컵누들의 아성에 도전하다 / 면접과 무인도 체험, 사원들과 한 몸이 되다 / 전략적 경영으로 사원들의 경쟁력을 일깨우다 / 수성경영, 지키려면 공격하라

5장 __ 브랜딩 1등 기업으로 가는 길

불황 속의 성공 전략, ‘구타’의 실험 / 박리다매의 유혹에 넘어가지 마라 / 상품 가치를 알아주는 고객에게 집중하라 / 매월 첫 주 일요일은 ‘구타’의 날 / 브랜드는 고도의 멘탈 모델이다 / 뇌는 브랜드를 어떻게 분석하는가 / 가장 뛰어난 브랜딩 기업으로 남고 싶다 / 롱셀러가 되고 싶다면 소비자를 끌어안아라

6장 / ‘라면의 길’은 언제나 로마로 통한다

이익보다는 모두에게 도움 되는 일을 하라 / 기업이 가야 할 길을 자연에서 찾는다 / 세계가 좋아하는 맛으로 세계와 승부하자 / 인스턴트라면 회사에서 인류의 기업으로


■ 지은이 및 옮긴이 소개


지은이 __ 안도 고키(安藤宏基)

세계 최초로 인스턴트라면과 컵라면을 개발한 안도 모모후쿠의 아들이자 현재 (주)닛신식품 홀딩스 CEO다. 1947년에 태어나 1971년 게이오대학을 졸업했다. 1972년, 닛신식품 미국 지사에서 업무를 시작해, 1976년부터 닛신식품 마케팅부장을 거쳐 1985년 닛신식품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그는 파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펴는 한편, 브랜드 매니저 시스템을 만들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했으며, 해부회의와 SBU(전략적 사업 단위) 등을 비롯한 새로운 관리 체제를 만들어 직원들의 경쟁의식과 업무 능률을 높였다. 현재 닛신식품은 일본 내 라면시장 점유율 49.5%로 업계 1위를 지켜오고 있다. 인스턴트라면 연간 판매량 85억 개, 한해 300종의 신제품 출시, 독특한 광고로 일본의 대표적인 식품회사로 인정받고 있는 닛신식품은 2008년 10월 11개의 계열사를 둔 (주)닛신식품 홀딩스로 전환했다.

옮긴이 __ 신정길

경기대 회계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경영대학원에서 경영정보를 전공했으며, 현재 미래경력개발연구소 커리어컨설팅센터 센터장, 한국알앤씨 커리어교육훈련센터장, 남서울대 겸임교수로서 커리어 컨설팅 및 코칭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감성경영 감성리더십》, 《경영정보시스템》 등이 있으며, 《왜 일하는가》, 《나를 찾아 떠나는 자기분석여행》 등을 번역했다.



출간기념으로 회원님들께 댓글달기  행운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수성경영, 지키려면 공격하라> 무료 증정하는 덧글 이벤트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조해 보시고 응모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이벤트는 도서출판 서돌의 협찬으로 진행되며 응모해 주시는 분들 중에서 추첨하여 10분에게 개인별로 무료증정하고자 합니다.


-책명 : 수성경영, 지키려면 공격하라

-지은이 : 안도 고키

-옮긴이 : 신정길

-페이지 : 272쪽

-분야 : 경제경영

-값 : 13,000원

-발행일 : 2010년 10월 26일



수성경영, 지키려면 공격하라

수성경영, 지키려면 공격하라
저자 : 안도 고키 / 신정길역
출판 : 서돌 2010.10.2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