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스마트TV, 게임과 교통안전 교육을 한꺼번에… ‘꼬마버스 타요’ 게임 앱 출시

이슈&화제

by 윤재훈 2011. 8. 4. 08:37

본문


- ‘삼성 스마트TV와 타요가 함께 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이벤트도 개최


삼성 스마트TV가 어린이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인기 애니메이션‘꼬마버스 타요’와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에 나섰다.

삼성 스마트TV와 서울시,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인기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를 활용해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교통안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어린이들이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올바른 교통 안전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꼬마버스 타요’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꼬마버스 타요, 출발!’, ‘타요의 쌩쌩 줄넘기’, ‘헤딩 타요’, ‘미로 운행 게임’, ‘같은 카드를 찾아요’등 재미와 교육 요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은 교통안전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다.

삼성전자와 서울시, 도로교통공단은 오는 8월 20일과 27일 양일간 4회에 걸쳐 어린이교통안전홍보관에서 ‘삼성 스마트TV와 타요가 함께 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은 삼성 스마트TV에서 구현되는 ‘꼬마버스 타요’ 게임에 직접 참여해 횡단보도 건너기, 신호등 보는 법, 대중교통 예절 등에 대해 익히게 될 뿐 아니라, 버스 안에서 만나게 되는 여러 사람들을 통해 정비사, 경찰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도 공부할 수도 있다.

이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8월 12일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와 쥬니버 홈페이지(http://jr.naver.com)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손정환 상무는 “최근 스마트TV가 어린이 교육용으로 각광받으며 뽀로로, 캐니멀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꼬마버스 타요’ 게임 앱도 어린이 전용 콘텐츠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삼성 스마트TV가 앱으로 출시하게 된 것”이라며, “‘꼬마버스 타요’ 시리즈가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에 대한 내용인 만큼 출시 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교육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꼬마버스 타요’는 개성 만점의 다양한 교통수단들이 열심히 맡은 일을 하며 사이 좋게 어울려 살아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 자동차 소재의 에듀테인먼트 애니메이션으로 서울시, EBS,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제작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