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즈덤 하우스, ‘잠자기 전 30분 독서’ 출간 - 억만장자들의 공통된 습관은 잠자기 전 30분 독서

도서정보

by 윤재훈 2011. 10. 26. 19:01

본문

 ‘아시아 최고 갑부로 부리는 리캉싱의 부의 비결은 무엇일까?’

22세에 창업해 54개국에 500여 개 기업을 거느린 천재적 기업인으로, 개인 재산인 무려 25조 원에 이르는 그 사람. 놀라운 사실은 리카싱의 최종 학력은 중학교 중퇴라는 것. 우리 기준으로 봤을 대 평균에도 훨신 못 미치는 학력의 리카싱으로 하여금 억만장자가 되게 한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

리카싱이 이른바 홍콩의 ‘재신(財神)’으로 추앙받을 수 있었던 것은 무려 70년 동안 매일 잠자기 전 30분 독서를 실천하는 이른바 ‘독신(讀神, 독서의 신)’으로 살아왔기 때문이다. 리카싱의 집 서재에는 <시경>과 <논어> 등 사서삼경을 비롯해 중국의 고전 문학서들이 빼곡하게 진열돼 있어 어린 시절부터 매일 잠자기 전 독서를 했다고 한다.

리카싱뿐만 아니라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 빌 게이츠, 윈스턴 처칠, 워런 버핏, 존 템플턴 등 세계적인 경영 구루들이 꼽는 공통적인 성공 습관은 바로 독서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책을 읽어 내공을 쌓는 것”을 억만장자들의 공통된 성공습관으로 뽑는 것과도 일맥상통한다.

이런 상황인데도 책 안 읽기로 유명한 우리 국민들에게는 여전히 독서란 소수 사람들의 고상한 ‘취미’로 인식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하지만 독서가 취미인 시대는 지났다. 독서는 이제 누구나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종의 의무가 되었다. 독서를 통해 급변하는 트렌드, 시대정신을 읽어내지 못하면 변화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방향을 잃을 수도 있다. 그렇지만 도저히 책 읽을 시간이 없다면?

그렇다면 잠들기 전 딱 30분만 독서에 투자하라! 하루 30분의 독서가 당신 인생 터닝 포인트의 핵심 비밀병기가 될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