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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미디어, ‘게임 프로그래밍의 정석’ 출간 - 세계적인 게임회사 SEGA(세가)의 신입사원은 어떤 교육을 배울까?

도서정보

by 윤재훈 2012. 2. 7.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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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 회사의 신입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한 책이 출간되었다.

저자 히라야마 타가시는 일본 대표 게임기업 SEGA(세가)에서 <전뇌전기 버츄어 온 마즈>(PS2), <파워 스매시3>(PS3) 개발에 참여했다. 이 책은 저자가 담당했던 세가의 신입 사원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술을 정리한 내용이다.

콘솔 게임에서 시작해서 2D 게임, DirectX에서 3D 게임까지 게임 제작 전반을 단계별로 설명한다. 현업에서의 게임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왜 이 기술을 사용해야 하는지, 왜 이런 프로그래밍 기법을 사용하는지 설명하며 예제를 보여주므로 현업에서 원하는 기술의 기초를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책 전반에 걸쳐 마치 현장에서 직접 후배에게 이야기하듯이 경험하여 스스로 체계화시킨 내용을 소설을 읽듯 편안하게 볼 수 있게 친절히 설명한다. 입문 과정을 갓 지난 프로그래머에게 시야를 폭넓게 하고 생각하는 방법을 설명하며 왜 배워야 하는지 동기를 부여하고 또한 앞으로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게임 개발자로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이나 게임 프로그래밍을 배워보고 싶은 개발자, 2D 콘솔 게임 제작에서 DirectX를 이용한 3D 게임 개발까지 학습하고 싶은 개발자나 게임 회사 신입 사원과 신입 사원을 교육해야 하는 강사라면 눈 여겨 볼만 하다.

‘세가의 신입 사원 교육 과정에서 배우는 게임 프로그래밍의 정석: C++ 2D 콘솔 게임 개발에서 DirectX로 3D 게임 개발까지 한 번에 배운다’ / 정가 48,000원 / 히라야마 타카시 지음, 김성훈 옮김 / 2012년 2월 1일 출간/ 한빛미디어(주)

게임 프로그래밍의 정석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히라야마 타카시 / 김성훈역
출판 : 한빛미디어 2012.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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