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대학생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주도하는 ‘YES리더 기업가정신특강’이
3월 14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에서 창업전도사로 변신한 우주인 고산 대표(타이드인스티튜트)의 강연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
창업전도사로 변신한 우주인 고산대표는 “Shoot for the Moon"을 주제로 대한민국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바탕삼아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기반 벤처창업을 촉진할 수 있도록 올바른 기업가정신을 설파했다.
YES리더 기업가정신특강은 2009년 시작 이래 매년 10만 여명의 대학생과 청소년들에게 창업의 꿈과 실현을 위한 기업가정신 확산운동으로, 선배 창업자들의 특강 외 다양한 특별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3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총 500여명의 YES리더가 더 많은 학생들과 캠퍼스와 현장을 오가며 기업가정신을 통한 미래의 도전의지를 키워줄 예정이다. (대학 400회, 전문계고교 100회 등의 특강과 50여회의 멘토링 계획)
특히, 한국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YES리더 기업가정신캠프’를 운영해 기업가정신의 효과적 실천방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blog.yesleaders.com/ 및
www.yesleader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 윤재훈(@baree95)의 단지닷컴(http://danz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