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재운)는 제3기 울산그린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울산그린농업대학은 울산지역 농특산물의 국제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FTA에 대응하기 위해 운영되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할 전문농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지난 2010년부터 개설된 울산그린농업대학은 2010년 배과수 전문농업인 37명, 2011년 한우학과 전문농업인 49명을 양성, 배출하였고, 올해는 친환경농업과 농산물가공 등의 2개의 학과로 확대, 개설하여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국내·외 농업여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마인드교육, 농업재배 기본원리에 대한 기초분야 교육,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전문기술교육, 마케팅교육,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농산물 가공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강좌는 보고 듣고 체험하며 실천하는 산교육 중심과 최첨단 연구시설 및 우수농장 현장교육, 생산기술에서 유통마케팅까지 이뤄지는 원스톱 교육으로 진행된다.
학사운영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친환경농업)과 목요일(농산물가공) 4시간씩 과정별로 30회 120시간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이뤄진다.
친환경농업과 농산물가공 분야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이나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3월 31일까지 입학신청서, 학업계획서를 작성하여 농업기술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교육에 관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교육공보담당(229-5291~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