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천시 ‘놀자 장난감도서관’, 부모와 아이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

평생교육소식

by 윤재훈 2012. 5. 30. 10:53

본문

부천시(시장 김만수)가 부천시민학습원 1층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아전문장난감 도서관 ‘놀자 장난감도서관’은 ‘놀이속에서 세상과의 소통이 시작된다’는 주제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6월까지 운영한다.

5월에는 모(母)-아(兒)치료놀이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6월은 4일(화) 10:30분~12:30(2시간) 부천시민학습원 3층 누리터에서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또, 9월부터는 매월 1회씩 독서교육, 부모교육, 그림책공부, 치료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부모가 아이의 놀이를 통하여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아이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자존감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인성 및 사회성 형성에 도움을 준다.

특히, 부모들은 아이의 기질과 성향에 맞는 적절한 반응을 배워 아이의 심리적 안정감, 자존감, 자기조절 능력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놀자 장난감도서관은 지난해 9월에 개관한 미취학 영유아들을 위한 전용문화공간이다. 장난감과 도서를 비치하고 있고 부천시 거주 영유아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양육자들을 위한 부모교육과 모-아 프로그램 등 컨텐츠를 개발하고 진행을 하고 있다.

위치는 원미구 부흥로 403이며 이용시간은 평일은 오후 6시, 토요일은 오후 3시까지이고 공휴일은 휴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