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코리아(대표 김제임스우)와 KTH(대표 노태석)가 자사의 포털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 야후코리아는 25일 한글 웹 문서와 블로그 문서 등 검색 데이터베이스를 늘리는 등 검색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최근 1억여건의 한글 웹 문서를 추가해, 총 4억여건의 한글 웹 문서를 확보했다는 것이다. 또 총 700만여개의 블로그를 기반으로 하는 1억5000만여건의 블로그 관련 콘텐츠를 웹문서검색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블로그 문서간의 연결관계를 분석해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하는 웹 지도 기술을 도입해 검색결과를 질적으로 향상시켰다고 덧붙였다. 김 제임스 우 총괄사장은 “검색은 사용자들이 포털을 찾는 가장 기본적인 이유다”라며 이번 개편의 의미를 부여했다. KTH가 운영하는 파란은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해 검색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였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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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H 측은 검색창을 부각시키고, 포털 사이트 중앙에 위치하던 광고를 삭제해, 이용자들이 뉴스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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