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요리사 유희성(창의력컨설턴트)은 2012년 1월 17일, 2월 2일 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복건복지부 사무관, 주무관을 대상으로 ‘문제해결 능력향상을 위한 발상의 전환-창의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황미경 주임은 ‘유희성 강사의 창의력 강의는 2011년 처음 시작해서 사무관 및 주무관, 신규공직자, 과장 업그레이드과정에서 진행하였다. 모든 과정에서 아주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강의의 템포가 빠르고 어려운 이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용어로 풀어서 설명해주고 공무원의 일상적인 업무와 잘 연결시켜주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는 장점이라고 생각한다.’라고 평가했다.
지식요리사 유희성의 강의는 최근 공직자 대상 강의에서 큰 호응과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때론 직설적으로 아주 아프게 공직사회의 문제를 지적하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공무원으로서의 보람과 사명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줌으로써, 공무원들이 잊고 있었던 그들의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일깨워주는 강의로, 듣고 나면 반성과 긍지가 동시에 일어나는 인상 깊은 강의로 평가 받고 있다.
유 대표는 현재 보건복지부, 국립소록도병원, 삼성전자, 엠버서더호텔, 현대산업개발, 웅진코웨이, 국민연금관리공단, 부평지식센터, 진주지식센터, 전북지식센터, 창원지식센터, 순천지식센터, 목포지식센터, 포스코, 삼성생명, 삼성화재, 메트라이프생명, 현대상선, 현대경제연구원 웅진그룹, LG전자, 인천시, 경기도, 대구시, 전주시, 경기인재개발원, 전남공무원교육원, 전남교육연수원, 전북교육연수원, 광주교육연수원, 한양대, 서울시립대, 상명대 등 다양한 기관에서 행복과 창의력을 주제로 연간 약 250회 연인원 2만여명을 대상으로 특강과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문의는 홍보팀 김희정 팀장(010-3342-623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