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SNS 시장인 사진 SNS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패스(Path),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등 사진을 기반으로 하는 사진 SNS 시장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국내에서는 ‘채널(Channel)앱’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 밑에 텍스트가 추가되는 기존의 SNS와는 다르게 사진 위에 바로 텍스트 입력이 가능해 보다 직관적이면서도 편리하다. 이외에도 광고디자인 전문가용 필터와 폰트 사용이 가능하며, 키워드로 생성된 태그가 채널의 역할을 함으로써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채널(Channel)앱’이 제공하는 전문가용 사진필터와 폰트는 업로드 하는 이미지를 광고 작품 수준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생성된 사진에는 URL을 링크시킬 수 있다. 또한 키워드를 입력해 태그를 생성하고 공통 관심사를 가진 다양한 유저의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사진앱 SNS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국내 사진기반 SNS의 시장을 선점하려는 이들의 경쟁이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주민 참여형 지역환경지도 ‘우리동네 그린맵’ 시작 (0) | 2012.05.23 |
---|---|
서울시 동작구, 구민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콘서트’ 개최 - 26일 오후 5시 흑석동 중앙대병원 정문앞에서 열려 (0) | 2012.05.23 |
소셜 뮤직 ‘리슨미’, 앱 공식 런칭 - 시·공간을 넘어 음악을 통해 감성을 공유한다 (0) | 2012.05.23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 실시 (0) | 2012.05.22 |
트릭포토 미술관, 전시장 음악회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 인기 - 관람객에게 추첨 통해 ‘죽기전에 꼭 봐야할 명화 100점’ 영상자료 증정 (0) | 2012.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