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잡코리아, 취업포털 최초로 직무가이드북 ‘Job Times’ 시리즈 발행

도서정보

by 윤재훈 2013. 9. 4. 10:32

본문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cafe.naver.com/goodlab)가 취업포털 최초로 대학생의 취업 및 진로 해결을 도와주는 직무가이드북 ‘Job Times'를 시리즈로 발행했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발행하는 Job Times는 대학생 및 신입직 구직자들이 특정 직무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해당 분야로의 취업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직무가이드북이다.

지난 3월 18일 ‘광고·홍보편’ 발행을 시작으로 ‘디자인편’, ‘영업편’, ‘인사(HR)편’, ‘마케팅편’, ‘기획편’까지 총 6권이 발행되었으며, 대학생 및 신입구직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는 발행된 총 6권의 직무가이드북을 한 셋트로 묶어 시리즈로 발행하고, 이를 취업지원실과 카페, 어학원 등에 전국적으로 배포했다.

Job Times 내에는 각 직무별 △선배들의 인터뷰 △직급별 평균 연봉 △각 직무 설명 및 필수 자격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직무의 세계 △기업 탐방 등 해당 직무에 대한 알찬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총 6권의 ‘Job Times’로 구성된 'Job Times-시리즈‘는 경희대학교, 광운대학교, 동국대학교, 순천향대학교 등 전국 4년제 134개 대학교의 취업지원실 및 전국 35개 지점의 카페베네에 무료로 배포했다.

이 외에도 YBM어학원, 파고다어학원, 모임공간 토즈, 김영편입학원, 서울도서관 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cafe.naver.com/goodlab)에서는 ‘Job Times-시리즈’를 개별 배송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국에 배포된 Job Times를 찾아 좋은일 연구소 네이버 카페에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Job Times-시리즈’를 보내준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최창호 운영위원장은 “최근 대학생 및 신입직 구직자들 상당수가 자신의 진로를 파악하지 못한 채 취업준비를 하고 있다. 이처럼 진로를 파악하지 못한 채 입사를 하게 되면 자신의 일에 만족하지 못할 뿐 아니라 조기 퇴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말하며 “이에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는 대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일찍 파악하고,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Job Times'를 발행했다.”며 발행 이유를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