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빛미디어, 국내 최초 게임화 기법으로 사업모델 검증하는 ‘비즈니스 모델 게임’ 출간

도서정보

by 윤재훈 2013. 9. 26. 13:20

본문

IT 및 정보 서적 전문 출판사 ‘한빛미디어’는 국내 스타트업 환경에 걸맞은 비즈니스 모델 검증 방법론을 담은 ‘비즈니스 모델 게임 : 성공하는 사업모델을 만드는 9단계의 비밀’(이하 비즈니스 모델 게임)을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국내에 소개된 상당수의 비즈니스 모델 검증 방법론은 창업과 교류, 투자 문화에 있어 한국과 전혀 다른 비즈니스 풍토에서나 적용 가능한 방법이 많아 국내 사례에 그대로 적용하기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

이에 ‘비즈니스 모델 게임’은 모바일 분야에서 신규사업 및 기술 전략에 대한 컨설팅을 10여년간 제공해 온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게임화 기법(Gamification)을 도입하여 국내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검증 방법론을 제시한다.

창업가의 사업 아이템과 아이디어를 사업 모델의 수준에서 제대로 구체화하였는지의 여부를 게임 진행을 차용한 단계별 구성으로 쉽고 재미있게 진단 및 분석하고 검증하는 것.

국내 스타트업은 물론, 이미 상용화하여 매출액이 발생한 사업 모델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현재와 미래를 준비하는 모든 기업에 유용한 프레임워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 책은 300여 개 이상의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 대기업 전략기획 및 신규사업기획 부서에서 워크숍을 통해 철저히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 게임’을 제시하고 있다. 한국 창업 환경에 현실적으로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LG인화원’에 교육용으로 사전 납품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실제 비즈니스 모델 게임 방법론을 활용한 창업 예시와 직접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 게임 메인 보드 샘플을 제공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한빛미디어 관계자는 “이 책은 창업과 교류, 투자문화가 전혀 다른 국내 창업 토양에 실리콘밸리의 방법론을 그대로 적용하기는 어려운 점을 고려해 우리 환경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링을 제공하고 있다”며 “창업에 있어 실패확률을 낮추고, 창업기업의 팀 구성원들이 미처 보지 못했던 점을 다시 바라보면서 일관성 있는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도서는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등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도서정보>
비즈니스 모델 게임 : 성공하는 사업모델을 만드는 9단계의 비밀
김진영, 강재민 공저 / 2013년 08월 19일 출간 / 정가 18,000원/ 한빛미디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