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9회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 ‘방과후칸타빌레’ 성료

평생교육소식

by 윤재훈 2021. 8. 30. 20:36

본문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서재범)는 27일 ‘제9회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 방과후칸타빌레’(이하 방과후칸타빌레)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은 방과후칸타빌레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며 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타인을 존중하며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고, 무한한 잠재력을 찾을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경기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3개소에서 청소년 361명이 참가했다. 이중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서재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능력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기관은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단원청소년수련관 △상록청소년수련관 △선부청소년문화의집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통진청소년문화의집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포천청소년문화의집 △해냄청소년활동센터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 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등)을 기반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 4학년~중등 3학년)의 자립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방과 후 학습 지원, 전문 체험 활동, 학습 프로그램, 생활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 정책 지원 사업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