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리어원, 서울시민을 위한 미래학 2개 강좌 개설

평생교육소식

by 윤재훈 2021. 8. 25. 21:46

본문

평생교육전문기업 ㈜커리어원(대표 장시호)는 서울시민대학 동남권 캠퍼스에 미래학 강좌를 개설하였다고 밝혔다. 미래학 강좌는 ‘AI기술 활용을 통한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체험’, ‘에듀테크툴을 활용한 미래직업 찾기 2개 과정이다.

 

‘AI미디어 활용을 통한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체험 과정은 새로운 인공지능 미디어 기술을 쉽고 빠르게 사용하는 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경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과정은 9 3일부터 1029일까지 9회 운영되며 교육 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다.

 

에듀테크툴을 활용한 미래직업 찾기 과정4차 산업시대에 새롭게 부각되는 기술을 통해 미래의 새로운 직업군을 탐색하고 협업툴과 다양한 에듀테크툴을 활용하여 실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과정은 9 4일부터 10 30일까지 총 9회 운영되며 교육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다.

 

본 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서울시민대학(https://sll.seoul.go.kr/)에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에서 서울시민대학을 클릭한 후 학습장 동남권캠퍼스를 선택하고 검색하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커리어원 장시호 대표는 미래에는 기술을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만들어진 기술을 잘 활용하여 융합하는 것이 더 중요한 시대이다면서 본 과정에서 실습과 협업을 통해 미래학에 적합한 결과물을 도출하고 이를 통해 미래기술을 체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커리어원은 2011년 설립된 평생교육전문기관으로 진로 및 취업교육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회사이다. 대학 및 취업지원 연관 기관들의 취업교육과 컨설팅을 주로 진행하였으며 2021년부터는 직업을 기반으로 한 미래학 강의를 신규 개설하여 사업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