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RPG의 제왕 귀환하다"

이슈&화제

by 윤재훈 2008. 2. 15. 16:18

본문

"모바일 RPG의 제왕 귀환하다"
화제작 '드래곤로드EX' 출시 앞둬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지난 2007년 모바일게임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드래곤로드'의 후속편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넥슨모바일은 2월 중순 출시 예정인 차기작 '드래곤로드EX'를 공개하고 오는 16일 넥슨 아펙스 홍보관에서 '드래곤로드EX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슨모바일이 야심차게 준비한 '드래곤로드EX'는 지난해 8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를 거둔 '드래곤로드'의 확장 후속편이다.



2007년 3월 말에 출시된 '드래곤로드'는 흥행성과 작품성을 두루 갖춘 수작으로 꼽힌다. 수준 높은 그래픽과 타격감 연출로 호평받았다.

이번 '드래곤로드EX'는 전작의 흐름을 이어받아 새롭게 여성 마법사 캐릭터 '레이나'를 주인공으로 내세웠다.전사 캐릭터였던 전작의 주인공 '로이'와는 다른 종류의 개성과 능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전사 캐릭터 위주인 모바일 액션 RPG 시장에서 여성 마법사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차별화했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드래곤로드EX'는 각종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사이에서 2008년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드래곤로드EX 쇼케이스' 참가자 모집에서도 천여명의 유저가 신청하여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넥슨모바일은 신청자 중 60여명을 선발하고 이들에게 '드래곤로드EX'의 시연 버전과 플레이 동영상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넥슨모바일 박성빈 부사장은 "많은 모바일게임 유저들이 기대를 해준 '드래곤로드EX'는 최종 진화 단계에 돌입한 모바일 액션 RPG 장르의 진수"라며 "주요 고객의 입맛과 눈높이를 충분히 만족시키는 상반기 대표 흥행작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