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8 의류∙패션 채용박람회’ 내달 18일 개최

이슈&화제

by 윤재훈 2008. 9. 22. 13:11

본문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이인성)와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는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와 함께 ‘2008 의류·패션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청계천 잡페어’ 행사와 공동으로, 내달 18일(토) 을지로에 위치한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1층 잡카페 및 앞마당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의류·패션산업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채용정보와 함께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의류, 패션업계 우수기업 50개 사(현장 30개/간접 20개)가 참여해 인재를 뽑을 계획이다. 모집분야도 상품기획에서 디자인, MD, 봉제, 무역, 생산, 영업에 이르기까지 폭넓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구직자도 3천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채용관 외에도 리폼 시연 등 의류, 패션관련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국내 의류·패션산업 전망과 기업 채용설명회 등 취업에 유용한 강의가 세미나관에서 시간대별로 열린다. 컨설팅관에서는 스트레스 치유컨설팅, 지문인식컨설팅, 면접복장 컨설팅,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각종 취업상담이 동시에 진행된다.

이외에도 가방이나 의류 등 제품의 진품과 가품을 구별하는 현장 이벤트가 펼쳐진다. 전시된 제품 중 진품을 가려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현장에서 증정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행사에 앞서 9월 22일부터 10월 24일까지는 온라인을 통해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http://kaiajob.career.co.kr)를 방문하면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10월 2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나 팩스(02-2006-9594), 이메일(jobfair2008@career.co.kr)을 통해 사전접수 할 수 있다. 구직자의 경우에는 사전접수를 하지 않아도 입장할 수 있지만 사전신청을 한 뒤 행사장을 방문하면 즉시 입장이 가능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커리어 김기태 대표는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취업의 기회,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의류, 패션산업은 물론, 나아가 국가경쟁력 강화에도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커리어넷 소개: 커리어넷은 지난 2003년 11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사내벤처로 취업시장에 첫 진출한 이래 최단기간 방문자수 300만 돌파, 최단기간 매출액 100억 달성 등의 성과를 올리며 취업포털 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현재 커리어(www.career.co.kr), 잡링크(www.joblink.co.kr), 다음취업센터(job.daum.net), 네이버취업센터(job.naver.com)등 국내 최대의 멀티포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그 영역을 해외로 넓혀 The Network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채용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솔루션, 교육사업, HR마케팅 등 취업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