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의 국내 최대
게임 포털, 한
게임은 캐주얼 퍼즐
게임 <
테트리스>가 오픈 한달 만에 누적
게임 이용자수가 320만 여명, 일일 이용자수 50만 명(누적/일일 이용자수: *중복 이용자 제외)을 돌파하며 연일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99년 12월 이후 한
게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즐겨 찾는
고스톱 게임을 제치고 1위로 등극한 <
테트리스>는 10세 이하에서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게임 사용자층의 저변을 확대하고 온라인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고취하며 대표적인 국민
게임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한
게임에서는 <
테트리스>의 오픈 당일(10/23) 15시간 만에 이용자 수가 21만 9천명을 기록, 하루 동안 34만 명이 플레이하며 대성황을 이루며 화제를 낳기도 했다. 그 이후, 한
게임의 신규 회원 가입자수가 165% 증가하고, 전체 동접자 수도 20% 이상 늘어나면서 <
테트리스>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또한 이 달 21일 자정 기준, 인당 평균 플레이 시간 66.53분으로
게임 내 체류시간이 한 시간을 넘어서며 일반 캐주얼
게임에 비해 높은 몰입도를 보이고 있으며, ‘
게임트릭스’에서도 캐주얼
게임 부문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이에 회사측은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
테트리스>의 흥행몰이를 지속하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12월 11일까지 친구, 가족 등 7명 이상을 ‘
테트리스 패밀리’로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7명에게 1천만 원 상당의 순금 테트리미노(
테트리스 블록)를 선물한다. 또 같은 기간 한
게임 가맹 pc방에서 <
테트리스>를 플레이 하면,
게임을 전략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기능인 ‘홀드’와 ‘넥스트’를 두 배로 지급한다.
nhn 서현승 캐주얼
게임 사업부장은 “경기 침체로 여러 근심이 가득한 가운데 밝고 경쾌한
게임 <
테트리스>가 잠깐의 휴식과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게임으로 자리하길 바란다.”며 또 “최근 몇 년간 흥행
게임의 부재로 ‘침체기’라는 우려를 낳았던 한국
게임산업에 <
테트리스>와 신작
게임들이 다시 붐업을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
게임에서는 이 달 유저들의
게임 순위를 알아볼 수 있는 지표인 ‘싱글 랭킹’과 ‘멀티 랭킹’을 오픈했다. 유저간 커뮤니티를 증진하기 위한 채널 내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조만간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참고]
테트리스 관련 용어
* 홀드(hold): 전략적인 플레이를 위해 테트리미노(
테트리스 블록)을 저장하는 기능으로,
게임 도중 ‘c’나 ‘shift’키를 누르면 홀드 박스(hold box)에 들어감
* 넥스트(next): 다음 차례에 나올 테트리미노(
테트리스 블록)을 미리 보여주어 전략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