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펀드 수익률 최악. 이제 예금이나 하자.

이슈&화제

by 윤재훈 2008. 12. 4. 20:44

본문

펀드 수익률 - 50%
ㅋㅋㅋ 드뎌 내 펀드의 수익률이 -50%를 넘었다.

이럴 때 일수록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 높은 금리의 투자를 선호하게 되었다.

향후 지속적인 금리 인하가 예견되는 가운데 다시 투자를 할 종자돈 마련을 위해 은행의 예금상품을 알아보았다.

예금상품의 경우 예금을 할 돈은 없기때문에 적금상품으로 만들고 있으며 일단 금리가 떨어지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통장부터 만들자는 심산으로
자류적립식 통장으로 만들었다.

먼저 알아본 곳은 제일은행(http://www.scfirstbamnk.co.kr)
일단은 금융위기에 대해 다른 은행들이 나오는 것에 비해 이 은행은 노출이 적은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다.

그래서 가입한 적금. 두드림적금
일단 제1금융권으로서 연6.8%의 금리가 마음에 들었고(자유적립식을 하면 좀 떨어지기는 하지만) 제일 맘에 든 부분은 약정기간의 3/4만 경과하면 중도해지 부담없이
기본금리를 보장하느다는 것이었다.

솔직히 긴 기간동안 꾸준히 적금을 들 수도 없는 상황이고 갑자기 다른 투자처를 투자할 때 기존 예적금을 깨야하는 상황이 많았는데 이는 상당히 유리한 조건이라고
생각이 되었다.

불확실한 시기에는 참고 견디는 것이 투자라고 생각하고 이러한 투자시에는 극히 안전한 은행의 안전한 투자상품으로 투자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내 소중한 종자돈을 차곡차곡 쌓는 것. 이것이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투자전략이 아닌가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활에 도움이 되는 추천사이트 정보] 

무안황토식품 무농약양파즙  - 무안황토에서 재배한 고구마,호박,양파즙, 다이어트 성인병에 효과

맨비뇨기과 - 강한남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남성전문 비뇨기과

씨어앤파트너안과 - 세계최초! 국내유일! 눈 미백시술-아이와 같은 하얀 눈을 갖자.   

운프리넷 - 무료 운세 상담사이트. 신년운세, 애인궁합 등 100% 무료운세 제공.   

통달도사 - 무료 운세 사이트. 오늘의운세, 사주, 궁합 등 100% 무료운세 제공.   

모샵 - 모바일게임 및 모바일콘텐츠 이벤트 정보.   

핫킹뉴스 - 쇼킹하고 야한 이야기를 모아놓은 정보사이트.  

관련글 더보기